게임/Unreal

[UE5] 언리얼 레벨 만들기

Nakuri 2023. 1. 31. 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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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레벨 만들기

파일(File) - 새 레벨(New Level)에서 레벨을 새로 만들 수 있다.

기본 레벨들

  • 오픈 월드(Open World): 월드 파티션(World Partition) 기능을 사용하여 대규모의 스트리밍 가능한 오픈 월드를 생성하는 샘플 콘텐츠가 제공되는 레벨
  • 빈 오픈 월드(Empty Open World): 월드 파티션을 사용하지만 어떠한 콘텐츠도 제공되지 않는 레벨
  • 기본(Basic): 평면, 라이팅, 애트머스피어, 익스포넨셜 포그가 제공되는 레벨
  • 빈 레벨(Empty Level): 아무것도 제공되지 않는 레벨

환경 라이트 믹서(Environment Light Mixer)

빈 레벨을 생성하면 정말 아무것도 없는 레벨이 생성된다.

이때 환경 라이트 믹서라는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레벨 환경을 세팅할 수 있다.

창(window) - 환경 라이트 믹서(Environment Light Mixer)

환경 라이트 믹서

위에 표시된 환경 라이트 믹서창에 있는 버튼들을 한번씩 눌러주면 된다.

프로퍼티 디테일(Property Details)

옵션별 프로퍼티 차이

각 컴포넌트의 표시되는 프로퍼티 양을 제어한다.

  • 최소(Minimal) : 컴포넌트의 필수 프로퍼티만 제공
  • 보통(Normal) : 컴포넌트의 일반 프로퍼티를 제공
  • 보통+고급(Advanced) : 컴포넌트의 일반 및 고급 프로퍼티를 제공

스카이 라이트(Sky Light)

 

애트머스페릭 라이트(Directional Light)

 

스카이 애트머스피어(Sky Atmosphere)

 

볼류매트릭 클라우드(Volumetric Cloud)

 

하이트 포그(Exponential Height Fog)

 

 

큐브 그리드(Cube Grid)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때, 오브젝트를 일일이 배치할 수도 있지만 큐브 그리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메인 툴바 - 모델링(Modeling) - 모드 툴바 - PolyModel - CubeGr

단축키
E 선택 영역 삽입
Q 선택 영역 제거
Ctrl + Drag 드래그한 만큼 삽입 및 제거
Shift + E 선택 영역 위로 이동
Shift + Q 선택 영역 아래로 이동
Ctrl + E 선택 단위 증가
Ctrl + Q  선택 단위 감소
Z 선택 영역 경사로 삽입
T 선택영역 반대로

 

퀵셀 브릿지(Quixel Bridege)

언리얼에서 기본 제공하는 하이 퀄리티 에셋이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 퀵셀 콘텐츠 추가(Add Quixel Content)

 

레벨 플레이

Player Start 오브젝트를 추가하면 바로 조작 가능한 플레이어가 생성된다.

플레이 단축키

레벨 플레이 시작 : Alt + P

레벨 플레이 종료 : Esc

참고

베르의 게임 개발 유튜브

언리얼 엔진에서 레벨로 작업하기 | Unreal Engine Documentation

인바이런먼트 라이트 믹서  | Unreal Engine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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