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Unity

[Unity] \uFFFD Warning

Nakuri 2023. 1. 31. 20:31
728x90

The character with Unicode value \uFFFD was not found in the [SDF] font asset or any potential fallbacks. It was replaced by Unicode character \u25A1 in text object [CostText].UnityEngine.Debug:LogWarning (object,UnityEngine.Object)

 

문제

비용이라는 글자가 안나온다

팀원 컴퓨터에서는 한글이 잘 나오는데 pull 받아보면 내 컴퓨터에서만 한글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인코딩 관련 문제인건 알겠는데  \uFFFD라는 문자를 검색해보니 "�" 이런 문자만 나올 뿐이다.

 

해결

원인을 계속 찾아보다가 혹시나 해서 � 문자를 전체 검색해봤다.(Rider 기준 단축키 Shift + Shift)

!!?

다수의 한글이 저런 문자로 깨져있었고, 원인은 팀원의 Git GUI인 Sourcetree의 문제였다.

GitHub Desktop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Sourcetree에서 한글을 push하면 깨지는 문제가 있었다.

일단은 마감 직전에 생긴 문제라,, 급한대로 수정해서 push했다.

 

SourceTree 한글깨짐 관련하여 인코딩 변경 방법 | CURVC DevOps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듯 하다.

 

이제 비용이라는 글자가 잘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