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https://github.com/BayatGames/RedRunner
게임을 보통 어떤 구조로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서 살펴보고, 참고할 수 있을 만한 부분들을 정리했다.
- 오브젝트 상속 관계
- abstract Charactor class
- abstract Enemy class
- abstract Collectable class
- abstract Block class
- 캐릭터와 장애물의 충돌 등의 상호작용
- 장애물 스크립트에서 캐릭터 체크(Tag or GetComponent null check)
- 캐릭터 스크립트의 Die(), GetDamage() 등을 호출
- Manager Class
- Game, UI, Audio, MapGenerator
- Game, UI, Audio, MapGenerator
- GameManager 설계
- 이벤트 : 리셋, 스코어, 오디오
- 멤버 : 캐릭터, 스코어, 게임상태, 돈
- 메소드
- 저장 기능 (여기선 에셋 사용)
- 게임 상태 제어(시작, 정지, 종료 등)
- 초기화 (이벤트 활용)
- UI
- 스크립트 폴더 구성
- Charactor
- Enemies
- Collectables
- UI : UIScreen, UIEventScript
- TerrainGeneration
- Skeleton
- Manager
- Utility
- Other
- 스크립트당 한 개의 클래스
- Enum이나 Const는 따로 클래스로 묶어서 관리
- 캐릭터의 이동 및 점프는 CrossPlatformInputManager(Unity StandardAsset 활용)
'게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ider Debugging (0) | 2023.03.28 |
---|---|
[Unity] \uFFFD Warning (0) | 2023.01.31 |
[Unity] 화면 외부에서 오브젝트 생성 (0) | 2022.11.27 |
[Unity] 다중 오브젝트 풀링 (Multiful Object Pooling) (0) | 2022.11.06 |